엑셀을 사용하실 때 많이 사용하시는 기능 중 하나가 숨기기 기능인데요.
작업하고 있었던 내용이나 서식들을 숨겨서 깔끔(?)한 상태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 주로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.
이 기능을 단축키로 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.
일단, 단축키는
행 숨기기 : Ctrl + 9
열 숨기기 : Ctrl + 0
행 숨기기 취소 : Ctrl + Shift + 9
열 숨기기 취소 : Ctrl + Shift + 0
입니다.
이 기능을 사용하면 굉장히 빠르게 행 숨기기, 열 숨기기가 가능한데요.
다만, [열 숨기기 취소] 단축키는 엑셀버전에 따라 잘 안 먹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.
그리고, 가끔은 전월 데이터 전체 현황을 보여주고 상세한 내용은 숨기는 경우가 있죠.
그런데 사용자가 필요할 때 볼수 있도록 하고 싶은 경우 열, 행 그룹을 지정해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.
아래 예시와 같이 1월이 끝나고 2월로 데이터가 넘어갔지만
1월의 데이터를 숨기긴 하되 열람하는 사람이 숨겨져 있는지를 인지하고 언제든지 세부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하고 싶은 경우,
그룹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.
이를 쉽게 하는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.
그룹 만들기/없애기 : Alt+Shift+→(오른쪽화살표) / ←(왼쪽 화살표)
위 단축키로 행을 그룹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.
먼저, 그룹으로 만들 행 전체를 선택한 다음(Shift+spacebar)
Alt+Shift+→(오른쪽 화살표)를 누르면, 왼쪽에 범위선과 함께 - 표시가 나타납니다.
그러면, 아래의 -를 누르게 되면
제가 지정한 범위의 열이 숨겨지게 됩니다. +표시와 함께요.
+표시를 누르면 그 기간의 세부 데이터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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