피벗테이블 보고서는 집계 값이 존재하는 모든 필드 내 항목을 표시합니다. 하지만, 항목이 많다면 피벗테이블 보고서가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데이터 집계의 의미가 없을 수 있는데요.
엑셀 내에 내장된 필터 기능을 이용해 조건에 맞는 항목만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아래 예시의 피벗테이블 보고서에서 각 담당자 별로 많이 판매한 제품 세 가지만 순서대로 표시하려고 합니다. 판매한 수량이 많은 상위 세 개의 제품을 표시하기 위함이니, 먼저 [제품] 필드의 판매 수량을 내림차순(높은 숫자 -> 낮은 숫자)으로 정렬해야 합니다.
제품 3개를 선별할 때는 B열의 [합계:수량] 필드를 기준으로 사용할 것입니다.
[B5] 셀을 선택 - [데이터] 탭 - [정렬 및 필터] - [내림차순 정렬] 클릭
* [B4] 셀을 선택하고 정렬하면? [담당] 필드의 판매 수량 값이 정렬됩니다.
2. [A5] 셀을 선택하여 [제품] 필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- [필터] - [상위 10] 선택
3. ‘상위 10 필터’라는 대화 상자가 뜹니다. 보고자 하는 개수와 기준 필드를 지정해줍니다. 상위 3개의 제품을 보고 싶으니, 상위는 그대로 두고, 두 번째 칸에는 3을, [기준:] 항목을 [합계:수량]으로 바꾼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
4. 완료되었습니다.
5. 만약 전체 항목을 다시 표시하고 싶을 때는 방금 지정한 필터를 해제하면 됩니다.
[A5] 셀 선택 - [데이터] 탭 - [정렬 및 필터] 그룹 - [지우기]를 클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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