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가 잘못했다고 느끼는 순간
실행취소(CTRL+Z)를 눌러서 이전 작업 상태로 하는 방법들을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.
엑셀은 이런 실행취소를 무한정 계속할 수 있지만
파워포인트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실행취소를 여러 번 하다 보면
어느 순간 부터는 더 이상 그 앞단계에서 했던 작업으로 돌아가기가 안된다는 것,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.
그 이유는 파워포인트는 실행취소 최대횟수에 제한을 두기 때문인데요.
대부분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실행취소 최대횟수를 20회 정도로 기본 설정해 두고 있기 때문에
이 부분을 늘여주면 작업하다가 실수한 것까지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.
설정 방법은
1) 파일 메뉴를 누르시고
2) 나오는 메뉴 중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.
3) 옵션을 누르면 POWERPOINT 옵션 메뉴 팝업이 뜨는데요.
이 중 고급 탭을 누르면 편집옵션에 [실행취소최대횟수]를 임의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.
이 부분의 횟수를 늘여주면 됩니다.
다만, 이 설정은
횟수 설정을 바꾸기 전에 한 작업은 그 전에 설정 되어 있던 횟수의 통제를 받는다는 점.
따라서 미리 설정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
자, 그럼 오늘도 한번 적용해 보세요!
파워포인트 : 그룹 활용하기 (0) | 2019.11.28 |
---|---|
파워포인트/엑셀/워드 : 자동고침 기능 활용하기 (0) | 2019.11.28 |
파워포인트/엑셀/워드 : 문서 저장 빠르게 하기, 자동복구정보저장간격, 자동저장 기능 활용 (0) | 2019.11.26 |
파워포인트 : 이미지 정렬 쉽게 하기 (0) | 2019.11.25 |
어메이징추어님 블로그에 나온 엑셀, 파워포인트 팁 (0) | 2016.07.15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