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로 작성된 데이터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 중 하나가 정렬(내림차순 / 오름차순) 기능인데요.
데이터 값에 의해서만 정렬하는 것이 아니라 셀 색이나 글꼴색, 셀 아이콘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. 직접 지정한 서식이나 조건부 서식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적용된 서식을 모두 정렬의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 예시와 같이 셀색, 조건부서식으로 표시한 표가 있다고 한다면 데이터가 아닌 셀색으로 먼저 정렬하고, 조건부서식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.
다음과 같은 순서로 해보세요.
1) 정렬할 데이터 표 전체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 > [데이터] > [정렬]을 클릭하세요.
2) 아래의 정렬 창이 나오면, 열은 [키워드], 정렬 기준은 [셀색]으로 선택하고 정렬 기준으로 사용할 셀 색을 선택한 후 ‘아래쪽에 표시’를 선택합니다.
⇒
이때 셀에 적용한 색상이 여러 개라고 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개를 생성하시면, 지정한 색상을 구분하여 보여지게 됩니다.
3) 기준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열 다음기준을 [CPC]로, 정렬기준은 [셀 아이콘]으로 선택하시고, 기준으로 사용할 아이콘을 지정한 후 ‘아래쪽에 표시’를 선택합니다.
4) 그런 다음 [확인] 버튼을 눌러보세요.
색상 별로 구분하여 정렬하기 어렵지 않죠?!
엑셀 : 조건부서식 활용 - 조건에 따라 특정행 전체가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(0) | 2019.12.17 |
---|---|
엑셀 : 셀참조 변화 없이 수식 복사 쉽게 하기 (0) | 2019.12.16 |
엑셀 : “제한된보기” 해결방법 (0) | 2019.12.16 |
엑셀 : 표에 그림 포함하기 (0) | 2019.12.16 |
엑셀 : 영문을 쓰면 한글로 자동으로 바뀌는 문제 해결 방법 (0) | 2019.12.16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