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 시트에서 작업하다가 원하는 특정 위치로 마우스 커서를 즉시 이동하거나 셀을 선택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<이동하는 단축키>
단축키 |
설명 |
Ctrl + Home |
[A1] 셀로 |
Home |
현재 행의 A열로 이동 |
Ctrl+End |
워크시트에서 사용된 마지막 셀로 이동 |
Ctrl + ↑ |
선택된 셀에서 위 방향으로 데이터가 입력된 마지막 셀로 이동 |
Ctrl + ↓ |
선택된 셀에서 아래 방향으로 데이터가 입력된 마지막 셀로 이동 |
Ctrl + → |
선택된 셀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데이터가 입력된 마지막 셀로 이동 |
Ctrl + ← |
선택된 셀에서 왼쪽 방향으로 데이터가 입력된 마지막 셀로 이동 |
<선택하는 단축키>
단축키 |
설명 |
Shift+이동 단축키 |
시작에서 이동까지의 위치 범위를 선택 |
(ex. 셀[A2]에서 Shift+Ctrl+↓ 를 누르면 [A2:A11] 범위가 선택됩니다.) |
Ctrl+A |
현재 셀에서 상하좌우 연속된 전체 범위를 선택 |
(ex. 셀[A1]에서 Ctrl+A를 누르면[A1:B11] 범위 = 전체 표 범위가 선택됩니다.) |
추가로, 숫자모양의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.
보통 셀에 ‘+1’을 입력하면 ‘1’로 표시되고, ‘07’을 입력하면 ‘7’로 표시되게 되는데요.
이를 원하는 대로 표시하면 숫자 앞에 작은따옴표(‘)를 붙여 입력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.
엑셀 : 워크시트를 통째로 복사하는 방법 (0) | 2019.12.06 |
---|---|
엑셀 : 원하는 워크시트로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 (0) | 2019.12.04 |
엑셀 : 빠른 실행 도구모음을 다른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(0) | 2019.12.04 |
엑셀 : 엑셀 기본 글꼴 변경하기 (0) | 2019.12.02 |
엑셀 : 피벗테이블 공란 데이터 채우는 법 (0) | 2019.12.02 |
댓글 영역